햇살론 유스는 사회초년생, 취업준비생 등 청년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보증해서 대출이 진행되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햇살론 유스 휴대폰 미납이 있을 때 보증심사가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 유스 부결사유부터 햇살론 유스 휴대폰 미납부터 자세한 내용을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햇살론 유스 부결 사유
햇살론 유스 휴대폰 미납 있는데 가능한가요?
보통은 핸드폰 요금을 3개월 이상 연체하는 경우 신용 정보기관에 등록되고 5개월 후부터 직권해지가 됩니다. 그 이후 각 통신사에서 채권추심 업체로 정보가 넘어가게 되고 이때부터 독촉 연락을 받게 됩니다. 계속 납부하지 않으면 법적인 조치로 넘어가게 됩니다.
휴대폰 미납은 신용 정보기관에 등재되기까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직권해지 전에 납부를 하셔야 합니다. 직권해지 이후 단말기 할부대금 연체기록이 서울보증보험으로 넘어간 경우 연락을 하셔서 분할납부를 신청하셔야 신용 정보기관에 등재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핸드폰의 통신비 사용요금 미납은 신용평가에 바로 반영되지 않습니다. 미납 금액 중 단말기 할부대금이 포함되어 있다면 연체기록이 SGI 서울보증보험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만약 서울보증보험 연체 조회 시 기록이 남아 있다면 할부대금에 대하여 SGI서울보증이 보증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당사 채무 또는 금융기관 및 공공정보 등 연체기록이 등록됩니다.
이런 경우에 신용평가사가 연체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햇살론 유스 보증신청이 부결이 날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휴대폰 미납 시 신용 정보기관에 등록이 느립니다. 하지만 단말기 할부대금이 연체되는 경우 서울보증보험에 등록되기 때문에 대출이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