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마이너스 통장 가능한 곳 BEST4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 하면서 사용하는 신용대출의 한 종류입니다. 오늘 소개할 공무원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공무원 신용도를 바탕으로 낮은 금리와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공무원 마이너스 통장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보고 각 상품 별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각 은행 별 홈페이지에 접속해 정확한 금리와 한도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공무원 마이너스 통장 가능한 곳

공무원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 따로 있는 이유는 보장된 공무원 연금과 우량 직장인으로 우대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직장인의 마이너스 통장 대출보다는 비교적 한도를 높게 받을 수 있으며, 비교적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공무원 마이너스 통장 가능한 곳은 1금융권 은행에서만 뽑은 상품입니다.

  1. 하나은행 공무원클럽대출
  2. 국민은행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3. 신한은행 쏠편한 일반공무원 대출
  4. 농협은행 신나는 직장인 대출

공무원 전용이 아니더라도 직장인 신용대출로 한도 조회 시 금리가 적당하게 나온다면 그것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1. 하나은행 공무원 마이너스 통장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5천만 원
대출금리연 7.154%~
대출기간1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하나은행에서 출시한 공무원 클럽대출은 공무원연금법 적용대상인 재직 공무원 및 공무원시험 최종합격자 (정무직, 일반직, 기능직, 고용직, 공안직, 연구직, 교육직, 지도직, 소방직, 교정직, 경찰직 등)를 대상으로 대출이 됩니다. 공무원연금 대상자 중 판사 검사 제외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7.154%~ 부터 시작이며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실행 시 최대 5천만 원까지 이용가능하며, 신용대출로 실행한다면 2억 원까지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으로 만기일시로 상환합니다. 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2. 국민은행 공무원 마이너스 통장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1억원
대출금리연 5.24% ~ 6.22%
대출기간1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국민은행에서 출시한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공무원을 우대하는 상품입니다. 정규직 공무원(최종합격자 포함), 군인(장교 및 군무원), 교사, 재직기간 3개월 이상 교직원을 대상으로 대출이 진행됩니다. 정규직 공무원, 군인, 교사는 재직기간 관계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5.24% ~ 6.22% 종합통장 자동대출로 실행 시, 대출한도는 재직기간 1년 미만 사회초년생은 최대 5천만 원 이내, 재직기간 1년 이상은 최대 1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신용대출 시 3억 원, 대출기간은 1년으로 최장 1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 가능하며,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입니다.

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3. 신한은행 공무원 마이너스 통장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1억 원
대출금리연 4.64% ~5.95%
대출기간1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신한은행 쏠편한 일반공무원 대출은 4개월 이상 재직 중인 일반직 공무원 및 국·공립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대출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4.64% 부터 시작으로 우대금리 최대 1.3%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대출 신청 시 최대 2억 원, 마이너스 통장으로 신청 시 최대 1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1년으로 대출기한 연기가능하며 1년 단위로 최장 20년까지 연장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입니다. 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4. 농협 공무원 마이너스 통장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3억 원
대출금리연4.72 ~ 5.91%
대출기간1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농협은행에서 출시한 신나는 직장인 대출은 대출대상은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당행 선정 우량기업에 3개월 이상 정규직으로 재직 중인 급여소득자입니다. 신나는 직장인 대출은 신용대출, 마이너스 통장 방식 중에 선택해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4.72 ~ 5.91%로 대출한도는 최대 3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 설정 시 대출기간은 1년으로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입니다. 농협 금융상품몰에서 신나는 직장인대출을 검색하세요.

공무원 마이너스 통장 마무리

지금까지 공무원 마이너스 통장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공무원에 합격하자마자 마이너스 통장을 실행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대출을 받아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의 인식이 대출같이 안 느껴지기 때문에 상환을 준비 안 하시는 분들이 많은 데 정확히 몇 가지를 고민하시고 실행하셔야 합니다.

요즘 기준금리가 상승하면서 마이너스 통장 금리도 많이 올랐으며, 장기간 대출을 받는 경우 신용대출이 금리도 낮고 상환에 유리합니다. 신용대출이 마이너스 통장보다 금리가 평균적으로 약 1% 정도 낮습니다.

그리고 대출 한도는 1억 단위지만 사실 까보면 재직기간에 따라 최대 2~3천만 원 수준으로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본인 재직기간이 짧다면 잘 체크해보시고 각 은행 별 한도조회 기능을 활용해 비교해보세요.

그리고 마이너스 통장은 한도만 실행해도 DSR에 포함되기 때문에 다른 대출을 받을 계획이 있다면 꼭 고려하셔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마이너스 통장 이자는 복리 형식으로 불어나기 때문에 장기간으로 대출을 받는 경우 이자 부담이 더욱 커지며,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해서 대출이라는 인식이 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상환 계획을 정리하시고 대출받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