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조건, 금리 및 한도까지(최대5천)

기업은행에서 모바일 대출 상품으로 출시한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의 이름은 ‘i-ONE 직장인 스마트론’ 입니다. 스마트론이라는 이름답게 스마트폰에서 신청이 가능한 대출 상품인데요. 무방문, 무서류, 무담보 상품입니다. 40대 남성 가입비중이 높은상품으로 많은 직장인분들이 가입한 상품입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본 포스팅에서는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돈이 필요한 직장인이라면 필독해주세요!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2021

I-ONE 직장인 스마트론

📢대출신청 및 실행은 영업일 01:00 ~ 24:00까지

구분내용
대출종류직장인 전용 신용대출
대출자격– 현직장에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고객
– 당행에 12개월 이상 급여이체 중인 고객(매월 급여이체금액 50만원이상)
– 개인 CB점수 KCB 520점 이상 이고 NICE 600점 이상 고객
대출한도최소 100만원 ~5,000만원 이하
대출기간1년(1년단위로 최장 10년까지 연장가능)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1년) or 원금분할상환(5년이내연단위)
대출금리최저 3.00% ~ 최고 7.33%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조건

급여인정

급여이체는 당행 급여이체시스템, 타행 전자금융 등을 통해 “급여, 월급여, 상여급” 의 용어로 입금된 경우만 인정되며, 단순 이체방식을 통해 “급여, 월급여, 상여금” 이외 (회사명 등) 으로 입금시 불인정

신용점수

KCB 520점 이상 이고 NICE 600점 이상 고객은 구 신용등급 7등급 이상이면 대출 대상에 해당됩니다. 7등급도 가능한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물론 신용점수에 따라 금리 및 한도는 차등 적용됩니다.

재직기간

현직장에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고객, 당행에 12개월 이상 급여이체 중인 고객이라는걸 봐서 1년 이상 직장 근무를 해야 될것 같습니다.

>🔗신용점수 조회 방법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한도

  • 대출한도는 신용등급, 기존 신용대출 금액, 현금서비스 금액 등에 따라 고객별로 다를 수 있음
  • 연소득은 스크래핑 방식을 통해 최근 3개월 건강보험료 또는 국민연금보험료 납부실적(3개월 이상 연체 없이 납부)을 연소득으로 환산하여 산정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신청방법

📢은행에 휴대폰 번호가 정상적으로 등록되고, 본인 명의 스마트폰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아래의 순서 및 스샷에 따라 대출을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1.아래배너를 통해 기업은행 스마트폰 앱 (i-ONE 뱅크앱)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실행해주세요.

2. i-ONE Bank 앱을 실행 > 메인화면 접속 > 상단메뉴 [상품몰] > 하단 전체상품 [대출] 선택해주세요.

3. 상단메뉴 [대출] > 하단에 i-ONE 직장인 스마트론을 선택해주세요.

4. i-ONE 직장인 스마트론 상품설명을 읽어보시고 나서 [상담] 또는 [신청]버튼을 클릭해서 대출을 진행해주세요.


신용점수 문턱이 낮은 대출 상품으로, 신용이 낮은 직장인이라면 대출로 받기 좋을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